메뉴전체보기 보기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Home 사이트맵
알림마당
공지사항
입찰정보
협회소식
보도자료
뉴스레터룸
SONOSA뉴스 Home > 알림마당 > 협회소식
제목 [기관동향]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5 조회 308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 실시


지난 24일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송파구 소재 임마누엘복지재단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공동체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본 활동에는 노사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본격적 활동에 앞서 임마누엘복지재단의 이은지 사회복지사가 참석한 남북협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관에 대해 소개했다. 이은지 사회복지사는 “임마누엘복지재단은 장애인의 자립과 복지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고 있다”며, “그 중 보호작업장은 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취업이 어려운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능 또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회 직원들이 활동하게 될 보호작업장은 기본적 공정을 통해 쇼핑백을 제작하고 있는 곳으로 약 20여 명의 근로장애인들이 일하고 있어 신체적 기능 뿐 아니라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 능력, 경제적 자립 능력을 키우는 생산적 복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소개와 함께 이은지 사회복지사는 협회 직원들을 작업장으로 안내했다.





협회 직원들은 작업장의 근로장애인들과 함께 비닐 쇼핑백을 제작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기도 하고 작업과정에 대해 대화하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이어갔다. 


이 날 활동에 참석한 양효원 노조위원장은 “노사공동으로 함께 한 첫 사회공헌 활동인만큼 오늘은 굉장히 의미있는 날”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뜻깊은 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음게시물 ▲ [유관기관] 2018 대북지원 국제회의(18.10.31)-경기도·프리드리히애버트재단·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주최
▲ [기관동향] 회장, 싱가포르 채널뉴스아시아와 인터뷰 진행
  ▶ [기관동향]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 실시
이전게시물 ▼ [기관동향] 협회,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선포·선언식 개최
▼ [기관동향] 심포지엄 ‘북한광물자원 잠재성 및 활용’ 개최
▼ [유관기관] 콘라드아데나워재단·서울특별시체육회 공동 주최 세미나(10.5)

quick
남북경협상담센터
자주묻는질문
북한자원정보 서비스
대북지원정보시스템
남북교류협력시스템
전략물자관리시스템
민원상담전화 (02-3453-4433)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04535)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97, 601호 Tel 02-564-5024 Fax 02-564-6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