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전체보기 보기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Home 사이트맵
알림마당
공지사항
입찰정보
협회소식
보도자료
뉴스레터룸
SONOSA뉴스 Home > 알림마당 > 협회소식
제목 [기관동향] 제14기 남북경협아카데미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3 조회 1306

제14기 남북경협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이하 남북협회)는 지난 8월 31일 ‘제14기 남북경협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료식은 이승환 남북협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승환 회장은 “최근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언제쯤 북한 지역에서 다시 경협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까?’와 ‘지금 상황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인 것 같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종전선언을 둘러싼 현재의 갈등 국면을 넘어서고 가면 큰 변화가 생길 수밖에 없다”며, “북한은 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제재 이후의 경제 발전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선기를 놓치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되기도 한다”고 한반도 정세와 경제협력 간의 관계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도 이 회장은 “오늘 이렇게 남북경협아카데미를 수료하시는 14기 여러분들과 같이 남북경협과 한반도 평화정착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있어 다행”이라며, “남북협회 또한 여러분의 열망에 부응하도록 여러 기회를 만들고 힘껏 지원하겠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이 날 참석한 제14기 수료생 김종호 ㈜백광소재 광업부 기술고문은 “한국광업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남북경협아카데미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됐다”고 아카데미를 수강한 계기에 대해 말했다. 그는 “한국광업협회에서 북한지하자원개발과 관련, 조사단을 구성했는데 백광소재에서는 제가 현재 그 조사단에 참여하고 있다”며, 마그네사이트와 석회석 광산에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남북경협아카데미에서 북한 지하자원 개발과 관련된 실무적 지식을 강의하고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수료생인 임용식 한국광물자원공사 남북자원개발사업단 대리는 “이론과 실무지식을 함께 들을 수 있었다”며 “제가 종사하고 있는 분야의 특성상 북한 지하자원개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 뜻깊었다”고 덧붙였다.


14기 수료생들은 남북경협아카데미를 통해 맺은 인연으로 향후 남북경협 공동체를 키워나가는 데 모두 힘을 보태자고 뜻을 모으며 이 날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다음게시물 ▲ [유관기관] 아시아투데이 주최 '남북경협포럼: 종전선언과 한반도 新경제지도 디자인'('18.9.20.)
▲ [기관동향] 제3기 북한개발협력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유관기관] 콘라드아데나워재단·서울특별시체육회 공동 주최 세미나(10.5)
  ▶ [기관동향] 제14기 남북경협아카데미 수료식
이전게시물 ▼ [기관동향] '청소년 평화관찰사' 참가 청소년 기관 방문
▼ [기관동향] '新남북시대 지속가능한 에너지 환경·협력방안 세미나' 개최
▼ [유관기관] 포럼 "新남북경협 추진을 위한 패션의류업계 대응" ('18.7.16.)

quick
남북경협상담센터
자주묻는질문
북한자원정보 서비스
대북지원정보시스템
남북교류협력시스템
전략물자관리시스템
민원상담전화 (02-3453-4433)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04535)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97, 601호 Tel 02-564-5024 Fax 02-564-6551